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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이 종료되는 시점 즉시 파기
- 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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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Customer center
아가누리 고객센터

051-852-2388

*궁금하신 사항 문의주세요.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이용약관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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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아가누리의 산후관리사 이용과 예약에 관한 제반 규정들입니다.

1목적
이 약관은 '아가누리'가 제공하는 재가방문 산후조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아가누리' 서비스의 내용을  숙지하여 상호 불이익을 예방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추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용어의 정의
1) 아가누리 : 재가방문 서비스(산후관리사 파견) 제공을 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산후관리사: 지정교육원의 일정 교육을 이수하여 산후관리사로서의 자격을 갖춘 사람을 말합니다.
3) 이용자 : '아가누리의 이용약관에 따라 `아가누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아가누리'는 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직업안정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예약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이나 전화예약과 직접 방문하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2) 예약후 해당 결제 계좌에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입금자를 확인시켜 주셔야 합니다.
3) 지정 통장으로 예약금 확인 또는 카드결제를 이용하여 핸드폰이나 유선상의 예약금 확인을 해드리며 예약을 확정합니다.
4) ‘아가누리는 제4조 예약 및 이용절차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서비스 신청계약 후 3일 이내 예약금이 미입금된 경우
-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 기타 아가누리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5)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43항의 예약금 입금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불승낙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5서비스 이용 절차
1)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자가 아가누리지정 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서비스 예약금의 납부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
3)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 시, ‘아가누리는 전화 또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6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1) 서비스 이용요금은 '아가누리'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시 '아가누리'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 금액입니다.
2)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 시 '아가누리' 지정 계좌로 납부합니다.( , 추가계약 부가서비스 이용은 별개이므로 산후도우미에게 비용을 별도 지불 하셔야 합니다.)
3) 그 외의 금액에 대한 카드 결재나 현금영수증 처리도 어렵습니다. 그에 대한 이유는 산후관리사에게 지급되는 금액은 회사 수익이 아니므로 카드 결재나 현금영수증 처리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산후관리사는 개인사업자 신분이 아니므로 현금영수증 및 카드 결재는 되지 않습니다.

7예약 취소 및 환불
1) 이용자는 출산 전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아가누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 예약금 100% 환불 가능합니다.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

  - 계약 다음날~서비스 개시 8일전까지 계약금 전액 환급

  - 서비스 개시 7일~4일전까지 계약금의 60% 환급

  - 서비스 개시전 3일이내 계약금 전액 미환급

4) 서비스 개시 이후의 중도 해제를 하실 경우는 남은 일수에 총액의 10%가 위약금으로 정산됩니다

5)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예:산모의 사망 등)에는 제공기관은 이용자에게 계약금 전액을 환급한다.​
 
8서비스 예약 변경
1) 이용자는 서비스 시작일, 서비스 이용 기간 및 시간, 그 외 예약사항을 변경 할 경우 출산 예정일로부터 2주 이전에 반드시 아가누리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아가누리는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9서비스 이용기간 및 연장
1)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1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기간과 합산되어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기간 만큼의 새로운 서비스요금으로 적용되며, 예약금을 추가 지불 하셔야 합니다.
3) 서비스 중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퇴근형 입주형) 시에는 변경 희망일까지의 금액을 정산 후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종류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4) 서비스 변경 및  기간연장 시 관리사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연장을 요청할 시 아가누리의 파견 스케줄에 따라 연장 서비스 진행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기간 단축을 원하는 경우 서비스 개시일 전에 요청하셔야 하며, 기간 단축으로 인한 요금 계산은 요금표에 준하며, 주단위로 계산이 안 될 경우 일일요금에 의거하여 요금을 책정합니다. (1주 이하 기간 단축이 있을 경우 1주 요금에서 일일요금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10서비스 중도 해지 및 위약금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교체는 최소 2~3일 정도의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아가누리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산후관리사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기타 산후관리사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2) 서비스 개시후 중도해지시 관리사 배정과 예약업무에 차질이 발생하고 그 기간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용요금과 위약금을 정산하여 해지 금액을 계산합니다.

 11서비스의 범위 및 내용
1) 산후관리사는 아가누리홈페이지 또는 이용약관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출산 후 산욕기 케어와 신생아관리, 정해진 간단한 가사업무를 제공합니다.
2) 산후관리사의 서비스 범위는 아래와 같다
< 산모 건강관리 >
 - 산모 신체 상태조사
 - 산후 부종관리
 - 산모 영양관리 : 식사준비 및 상차림 제공
  (장보기는 서비스 내용에 포함되며 산모 식사준비에 필요한 재료 준비는 업무 시간내에 가능)
 - 좌욕지원(자연분만시 출산 후 2주까지 하루 1) 케어 해 드립니다.
 - 산모 위생관리
 - 산후 체조지원

 - 찜질 요법
< 신생아 건강관리 >
- 신생아 위생관리 : 신생아 옷 세탁(애벌 빨래후 세탁기 헹굼후 가제손수건과 베넷저고리 맹물로 헹굼)
- 신생아 청결관리:철저한 손씻기, 신생아목욕(11), 기저귀갈기, 젖병소독,
- 신생아 건강상태 확인 :신생아 체온 측정
- 신생아 수유 지원:젖병 및 유축기 소독, 모유보관
- 예방접종 지원:병원 방문시 동행
< 가사활동 지원 >
- 산모 식사준비 : 제외되는 시항은 대청소, 베란다청소, 김치담그기, 손님접대, 대형 이불빨래 등 산후조리와 관련 없는 가사일
-신모.신생아 주 생활공간 : 청소구역은 산모방, 부엌, 거실, 욕실이며, 무릎 꿇고 걸레질 제외, 스팀 또는 마대걸레 가능
- 산모, 신생아 의류 등 세탁  
< 기타 서비스 >
- 큰아이 추가시 큰아이 등·하원, 세탁, 방청소, 간식

12근무시간과 휴식시간
1) ·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오후 6시까지 입니다.(휴게시간 1시간 포함)

2)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무를 원칙으로 합니다.(단, 휴일 근무는 협의후 변경 가능하며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13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1) 이용자는 필요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최소 2~3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아가누리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산후관리사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기타 산후관리사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3) 산후관리사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아가누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조치를 취하여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치 않도록 합니다.
5)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상에 대해 아가누리와 산후관리사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6)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 시 산후관리사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아가누리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아가누리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9) 이용자는 CCTV 설치 및 녹음기 사용을 설치 할 수 있으며. 설치 때는  관리사님께 공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동의를 얻지 않고 설치시 아가누리는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10) ‘아가누리에서 대여한 용품의 사용 중 훼손 또는 사고 발생시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14아가누리의 권리 및 의무
1) ‘아가누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후 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산후조리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산후관리사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 시, 관혼상제 등 중대 사안이 발생한 경우
산후관리사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후관리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아가누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산후관리사가 이용자 가정에 적응치 못할 경우, 산후 관리사를 2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아가누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아가누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3) ‘아가누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춥니다.
4) 회사에 소속된 산후관리사가 회사를 통하지 않고 산모나, 주변 지인등을 통한 개인적인 소개에 의한 활동, 임의적 계약 연장 등을 금합니다.

- 이때 발생된 문제의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객과 담당 산후관리사에게 위약금을 청구 할 수 있으며 담당관리사는 적발 즉시 퇴사 조치합니다.


15개인정보 보호
1) ‘아가누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주소
④ 핸드폰 번호/자택전화번호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아가누리가 집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임대용품 및 사은품 배송시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한 것으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아가누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16손해배상책임
1) ‘아가누리’ "전문직업인(산후관리사)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2)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에 발생하는 사고(대인,대물)는 전문직업인 (산후관리사)약관 규정에 준하여 처리됩니다. 다만, 천재지변,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7면책
1) ‘아가누리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후관리사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아가누리과 산후관리사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후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 아가누리이나 산후관리사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3) '아가누리은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아가누리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아가누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아가누리을 이용 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아가누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19분쟁해결
1) ‘아가누리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2) ‘아가누리은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3)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0관할기관 및 준거법
1) ‘아가누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아가누리과 소송 주체간의 합의로 재판 관할 법원을 정할 수 있다.
2) ‘아가누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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